저는 자동차를 매년 5,000km 전후로 운행을 합니다. 그래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고 만기가 되면 환급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번 여러 대형 손해보험사의 보험료를 조회하고 저렴한 보험사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이번에 가입하고 있는 보험은 삼성화재인데요, ECO 마일리지 특약 환급을 위해 계기판 주행거리 사진을 전송하고 나서 환급금이 너무 빨리 입금이 되어 깜짝 놀라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광고 아님)
ECO 마일리지 주행거리별 환급률
제가 보험 가입 시기의 자동차 누적 주행거리는 10,346km이었고, 현재는 18,655km입니다.
연환산 주행거리로는 9,272km
저는 보통 5,000km~7,000km 정도 타기 때문에 22% 내외로 환급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10,000km 이하로 적용되어 17% 환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ECO 마일리지 특약 환급 프로세스
특약은 가입할 때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업로드하고 만기 전후로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업로드하여 연환산 주행거리를 계산하여 주행거리별로 환급률을 적용하여 환급해줍니다.
만기를 한달정도 남기고 삼성화재에서 번호판 사진과 계기판 주행거리 사진을 등록하라고 톡이 왔습니다.
잊고 있다가 11월 30일에 갑자기 생각나서 두사진을 등록하였습니다.
사진 등록을 완료한 시점은 아래 사진 처럼 16:20 이었는데요,
그로부터 1분 후 두둥 입금이 되었습니다.
오히려 알림톡은 저녁 18:03에 왔습니다.
매년 환급을 받지만 이렇게 빨리 입금이 된 적은 처음입니다. 1분만에 입금이 되다니 아마 AI가 알아서 처리를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 빠를수가 있을까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보험 가입은 다른 보험사에서 할 것 같아요. 5만원정도 차이가 나니까요^^